루더미디어 20210212 PM

하버드, 박사를 공격하는 문장 발표

하버드 케네디 스쿨의 강사인 조안 도노반(Joan Donovan) 박사는 옌 박사의 폭로가 음모론이라고 공격하며 옌 박사의 보고 전후 경위를 묘사하고 있지만 모든 핵심 내용은 생략하고 <이미 검증된 1.19 혹은 옌 박사가 구체적으로 어떤 말을 했는지>에 대하여 전혀 밝히지 않고 있다.

옌 박사 보고서에 공격한 조안 도노반은 동종 업계에서 논의되는 소위의 공식 플랫폼에는 발표되지 않았다. 또한 트럼프를 도와 바이러스가 중공의 잘못이라고 말한 것을 암시하며 옌 박사의 트위터 계정이 두 번째 계정으로 폐새된 것은 전술적 조정을 위한 것이라고 하였다. 옌 박사가 사용한 GAB를 백인 지상주의 음모론이 자주 등장하는 플랫폼으로 묘사하였다.

이 외, 옌 박사의 배후로 궈원구이 선생과 배넌 선생을 우익 매체의 정치적 배경이 강하다고 하면서 그들이 팬데믹 기간에 옌 박사를 이용해 정치적 목표를 달성했다고 공격하였다. 옌 박사의 폭로를 과학적으로 정면으로 변론하기보다는 정치와 연계해 음모론으로 몰아붙이는 듯한 중공을 위한 대중국 발언이 분명했다.

좌익 매체 워싱턴 포스트 1, 박사를 위해 변론하다

워싱턴의 이 기사는 하버드의 옌 박사를 공격하는 글을 바탕으로 보도된 것으로 옌 박사의 많은 논점을 서술하였다. 비록 Zenodo 싸이트는 허구선전의 도구로

이용됐다지만 중립을 위장하기 위해 옌 박사의 주장을 비중 있게 다뤘고 뉴욕타임스(NYT)가 옌 박사의 발언을 전혀 다루지 않거나 왜곡 보도하는 것에 비하면 워싱턴 포스트가 그나마 옌 박사의 주장을 그대로 내보냈다.

옌 박사는 워싱턴포스트 기자가 옌 박사께 약속을 잡은 과정은 진정성 있는 것으로 그들 사이의 대화의 요지를 게재하였다. 옌 박사가 CNN을 거절한 적이 없고 오히려 다른 사람들을 오도하지 못하게 CNN 라이브 방송을 요구했으며 의료업계 잡지에 투고하지 못하는 원인은 중공의 저지 때문이었으며 옌 박사가 네이처志(Nature)와 란셋志(The Lancet)에 발표했던 저자인 점 등은 분명히 할 필요가 있다.

USS 칼빈슨호 항모, 어식(式)물고기 수송기 탑재

칼빈슨함이 이 수송기를 탑재할 수 있는 것은 기관실이 F35 전투기의 F135 엔진을 실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넓기 때문이다. 오늘 첫 실험에 성공한 F135 엔진은 오스프리 수송기 1대에 의해 항공모함까지 순조롭게 수송됐다. F35C 항모 전원의 병참과 모든 준비가 완료된 만큼 조만간 칼빈슨함이 F35 전투기를 싣고 태평양 쪽으로 전진하여 전비당직을 서게 될 것이 예상되는 중요한 사건이다.

CGTN 독일에 의해 방송 중단

CGTN, 영국에서 방송자격 취소 확정 후 독일에서도 방송 중단조치 되었다. 유럽에 유럽 전체를 아우르는 방송협약이 있기 때문에 방송사는 한 국가에서 방송자격을 신청하면 다른 국가에 방송할 수 있다. CGTN 방송자격은 영국에서 신청돼 영국에서 취소시킨 뒤 독일까지 취소되었고 이제부터 중공의 대외선전이 방송자격 취소되는 사건이 유럽에서 발효를 시작한 것이다.

+2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