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DE 루더미디어 20210206 am

翻译,校对,编辑:东北虎

브링컨 미 국무부 장관, 양제츠(杨洁篪)와 통화하여 중요한 소식을 전하여

중국 외교부 홈페이지에 따르면 2월 6일 양제츠는 브링컨 미 국무장관과의 전화통화에서 <현재 미·중 관계는 중요한 시점에 있다. 중국 정부의 대미 정책은 시종 높은 안정성과 연속성을 유지하고 있다. 중국 측은 미국 측에 일정 기간 동안의 잘못을 시정할 것을 촉구하며 중국 측과 함께 충돌하지 않고 서로 존중하며 협력하고 함께 윈윈하는 정신으로 협력에 초점을 맞춰 이견을 통제하고 중-미 관계를 건전하고 안정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든이 등장한 후, 중공이 중·미 관계에서 매우 자신감을 표현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동등하고 대단히 자신만만한 형식으로 미국과 대화할 만큼 바이든 행정부 출범 이후 자신감과 장악력에 있어 매우 성취감이 큰 것으로 볼 수 있다.

양제츠, 중공의 <대만·티베트·신장·홍콩>의 입장 강조

브링컨 국무장관과의 통화에서 양제츠는 이렇게 말했다. <대만 문제는 중·미 관계에서 가장 중요하고 민감한 핵심 사안으로 중국의 주권과 영토 보전이 걸려 있다. 미국 측은 하나의 중국 원칙과 중·미 3개 연합공보를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홍콩·신장·티벳 등과 관련된 사무는 모두 중국의 내정이며, 어떠한 외부세력의 개입도 용납하지 않는다.

이 몇 가지 문제는 바이든 부통령이 홍콩과 신장(新疆) 등에 대한 이전 트럼프 대통령의 법안들을 뒤집고, 중국의 이익에 부합하는 입장을 다시 표명하기 위한 목적이 분명하다는 것이다. 특히 이전 트럼프 정부는 중공을 종족말살과 반인류범죄로 규정하는데 이 몇 가지 죄는 중국 공산당에 치명적이며 현 바이든 정부는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블링컨 국무장관의 애매한 태도, 미측 입장 표출

미국 국무장관 브링컨의 발언은 다음과 같다. <미·중 관계는 양국과 세계 모두에 중요하다. 미국 측은 중국과 안정적이고 건설적인 양자 관계를 발전시키기를 원한다. 브링컨 장관은 계속 한 개 중국 정책을 시행할 것이라고 거듭 밝혔다. 미·중 3개 연합공보를 준수하겠다는 정책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미국 측의 이런 태도와 입장을 볼 때 현재 미국의 대중 정책은 트럼프(川普)시대 중국 공산당에 대한 강경책을 거의 뒤집고 오바마 행정부 시절로 되돌아오는 것 같다. 오바마 행정부 시절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바이러스의 출처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아직은 바이든 행정부의 태도가 애매하고 중공에 완전히 순종하는 것은 아니며 양측은 모두 신뢰의 마지노선을 시험하고 있다.

특히 중국 공산당으로선 바이든 행정부와의 관계와 접합하는 측면이 강하다.이어지는 일련의 정책들은 중국 경제와 그 다음 단계에 있는 전 세계의 중공에 대한 태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었다.반면 혁명 쪽에서는 궈원구이(郭文貴) 선생이 생방송에서 “상황이 어떻든 상관없다”고 말했다.발전은 전 세계가 코로나바이러스로 중공의 책임을 추궁하는 것이고, 바이든 정부는 멸공만이 이 모든 악몽을 종식시키는 근원이다.

0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首尔喜韩农场

首尔喜韩农场Discord群;https://discord.gg/bCnkE9zPP4 Feb. 06